이번 주는 여름으로 시작해 다시 봄 날씨를 회복했습니다.
토요일은 비 소식이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부터 저녁 사이 경북 동해안에는 5~10mm의 비가 예상되고요. 경북 북서 내륙과 영주를 제외한 대구와 그 밖의 경북에는 5mm 안팎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더불어 내일 밤부터 동해 남부 해상에는 물결이 높고 차차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어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이번 주 봄의 끝자락에 고온 현상이 나타나며 많이 더웠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다만 일요일부터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 이어지겠고요. 다음 주 월요일부터 기온도 다시 오름세 이어지며 날이 더워지겠습니다. 특히 다음 주 수요일에는 낮 기온이 최고 29도까지 치솟아 낮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요. 아울러 낮과 밤의 기온차도 커져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비해 옷차림 잘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우리 지역 토요일 새벽부터 저녁 사이 가끔 비가 내리겠고요. 미세먼지는 ‘좋음’ 수준 예상됩니다. 자세한 기온 살펴보면 대구와 안동의 아침 기온 13도, 포항 14도로 출발해서요. 낮 기온은 대구와 안동 17도, 포항은 15도에 그치며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다음 주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일교차가 커지겠고요. 낮에는 강한 자외선과 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 # 날씨
- # 주말날씨
- # 오늘날씨
- # 내일날씨
- # 대구날씨
- # 경북날씨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