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곡표
7.11 대중교통 노선 변경에 따른 등하교 대책 (교육을 위한 이동수단이 없는 곳)
울산시의 교육을 위하여 많은 노력과 관심에 대하여 교육감님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두왕동 지역에 대중교통의 미비로 인하여 현재 등하교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문제는 해결 되었으나 중고등학생들이 등하교 하기에는 대중교통의 미비로 인하여 상당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7.11 대중교통 노선변경으로 인하여 등학교의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이 분명 우리지역외 다른 지역에도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러한 지역의 어떤 대책이 있는지, 어떤 부분을 해결 해야 할지 여쭙고자 합니다.
대중교통 미비로 인한 등하교 문제 과연 이것을 대중교통 관할부서에만 맡겨야 할까요? 아니면 교육청에서 지역 스쿨버스를 운영 해야 할까요?
이러한 부분은 대중교통관련 관할부서와의 업무협조를 이루어 해결해야 될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
수익성이 없다는 이유로 노선을 배제 하는 것은 대중교통의 기능과 목적을 상실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수많은 기능과 목적들 사이에 교육을 위한 이동 수단이라는 기능과 목적이 분명 존재 합니다.
교육을 위한 이동수단이 없는 곳에 어떤 대책을 수립 하면 좋을지 여쭈어 봅니다.